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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난 주 마일스톤 완료하고 오전에 기획 회의 및 마일스톤 재설정 과정을 진행했다. 원래는 좀 더 컨텐츠들을 만들고 테스트해 본 후 일차 폴리싱 작업을 진행하려고 했다. 하지만 지난주까지 만들고 테스트해보니 컨텐츠 양은 초반 플레이에 충분한 만큼 쌓였는데 밸런싱을 포함한 게임 짜임새가 부족한 부분이 더 크고 해야 할 일이 많아 폴리싱을 먼저 진행하기로 했다.

 

그래서 필요한 중점적인 개선 사항들이 무엇일지 회의하고 거기 맞춰 마일스톤을 재설정했다. 오늘은 게임 진행 안정성과 관련된 작업들을 주로 진행했다.

시간 진행 버그

몇몇 시스템의 경우 진행하는 과정에 시간을 일시적으로 멈춰놓는 동작이 필요한데 이게 꼬여서 가끔 시간이 진행이 안 되고 멈추는 경우가 발생했다. 근본적으로 시간 정지 관련을 처리하는 방식 자체에 문제가 좀 있었어서 이걸 고쳐서 의도치 않게 시간 진행이 멈추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변경했다.

치트

테스트할 때 도움이 되는 치트 작업을 몇 가지 진행했다. 시간 흐름을 빠르게 한다든지, 경기를 안 보고 건너뛴다든지 하는. 이것저것 바꾸고 테스트해보는데 매번 게임을 돌려가며 플레이하자니 힘들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들어서 추가했다.

선수 시뮬레이션 버그

숙소에서 선수 시뮬레이션 상태가 가끔 꼬이는 일이 발생해서 이 부분도 수정 작업을 진행했다. 

토너먼트 우승 / 탈락 연출

탈락 / 우승 시 효과가 없어 밋밋한 감이 있어서 해당 부분 연출을 추가했다.

 

그리고 게임 이름을 Teamfight Manager로 확정했다. 개발 시작하고 한참만에 드디어 게임 이름이 정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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