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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 가능 여부 인디케이터

오브젝트 배치할 때 간단하게 해당 위치에 배치가 가능한가(+ 그 오브젝트가 차지하는 공간이 얼마인가)를 나타내는 인디케이터를 추가했다. 근데 이미 배치된 애들이 차지하는 크기를 확인하기가 애매해서, 나중에 이미 배치된 애들이 차지하는 영역도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해야할 것 같긴 하다.

칠판

훈련용 칠판도 변경. 원래는 제자리에서 설명을 듣는 거였는데, 숙소 커스터마이즈가 되면서 칠판이 어디에 있는지, 선수가 어디에 있는지 통제를 할 수가 없게 돼서 변경이 필요했다. 칠판에서 훈련 기능을 사용하면 선수들이 칠판 근처로 오고, 모든 선수가 모이면 설명(=훈련)을 시작하는 형태.

효과 반영

기존에 있던 트레이닝 효과들도 반영했다. 그리고 선수들과 대화 등 기존의 기능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 이 과정에서 오브젝트와 interaction하는 쪽 구조 개선 작업을 같이 진행했다.

물건 배정

각 선수에게 물건을 배정하는 UI 작업을 진행했다. 여러 게이밍 기기라거나 침대라거나 선수에게 할당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있어서, 이런 오브젝트의 경우 각 선수에게 사용할 물건을 지정해줄 수 있다. 맨 처음 팀에 선수가 들어올 땐 자동으로 비어있는 것 중 하나가 할당되며, 이미 누가 사용중인걸 교체할 경우 서로 사용이 교환되는 식.

 

이제 내일 모레 이틀동안 여러 종류의 도구들 및 그 도구와의 상호작용 / 몇 가지 편의성 UI / 땅 확장 기능 등을 구현하면 이번 마일스톤도 끝. 남은 분량이 좀 많아서 아슬아슬하다 싶은 생각이 든다. 기한을 맞출 수 있으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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