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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훈련 개선
챔피언 훈련 방식을 변경했다. 기존에는 챔피언 훈련시 무조건 전체 챔피언 중 하나를 랜덤하게 골라서 숙련도가 올라가는 방식이었는데, 이게 원하는 챔피언의 숙련도를 쌓을 수가 없어서 챔피언 훈련을 아예 시도하지 않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그래서 챔피언 훈련을 4종류로 세분화해서 원하는 챔피언의 숙련도를 쌓을 수 있게 변경했다.
1. 주 챔피언 훈련: 가장 숙련도 높은 챔피언 훈련
2. 균형 훈련: 모든 챔피언 훈련
3. 보조 챔피언 훈련: 숙련도 중하위 챔피언 훈련
4. 취약 챔피언 훈련: 가장 숙련도 낮은 챔피언 훈련
메인 화면 디자인 변경 적용
팀 운영 화면 디자인 적용. 뼈대만 있던 뷰에서 묘사가 들어가니 훨씬 느낌이 사는 것 같다.
밴픽 개선
밴픽 로직을 다시 한 번 변경했다. 룰 기반으로 짜서 해보니 다른 것보다도 각 챔피언 자체 티어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성능이 잘 나와서 아예 이런 티어 구분을 중심으로 밴픽을 하게 했다.
정확하게는 네 종류의 레이어를 이용한 가중치 곱으로 밴픽 우선순위를 정하게 했다.
1. 챔피언 티어 레이어: 챔피언 자체의 가치를 나타내는 가중치
2. 챔피언 스탯 티어 레이어: 챔피언 티어는 보조적으로 "어떤 스탯"을 가진 선수가 해당 챔피언을 플레이했느냐에 영향을 받게 했다. 이 경우, 스탯 종류가 다양해서 단순히 딱 해당 스탯 챔피언만 가지고 가중치를 따지면 너무 가중치 변화가 느리게 될 수 있다. 그래서 스탯 범위를 일단 5 단위로 잘라 하나의 스탯으로 보게 하고, 거기에 덧붙여 해당 스탯 포함 위아래 +-4 범위까지 모두 가중치의 변화를 주게 했다. 물론 기존 스탯에서 멀어질 수록 가중치 변화량도 줄어드는 식으로.
3. 아군 챔피언 관계 레이어: 아군에서 특정 챔피언 집합을 뽑았을 때 시너지를 보기 위한 가중치. 특정 두 챔피언을 모두 아군으로 뽑았을 때 가중치를 의미.
4. 적군 챔피언 관계 레이어: 적군에서 특정 챔피언을 뽑았을 때 아군 챔피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보기 위한 가중치. 특정 챔피언 A를 내가 뽑았고, 상대가 챔피언 B를 뽑았을 때 가중치를 어떻게 둘 건지를 의미한다.
이 네 가지에 대해 각각 구한 가중치 합을 전부 곱한 것을 그 시점에서 챔피언의 가중치로 본다. 그리고 이게 가장 높은 걸 픽하고 / 밴할 때는 (상대가 뽑았을 때 가중치) - (내가 뽑았을 때 가중치) 가 가장 큰 것을 밴. 그러니까 내가 가져갔을 때와 상대가 가져갔을 때의 가치가 가장 큰 것을 밴하는 셈이다.
이런 방식으로 하고 게임을 좀 진행해보니 기존보다 훨씬 그럴듯한 밴픽을 하는 것 같다. 원래는 룰 혹은 개별 팀의 경기 결과에 따라 밴픽을 아주 이상하게 할 때가 많았는데 바꾸고 나니 어느 정도 의도가 있다고 느껴지는 밴픽을 하긴 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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