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케쥴 조정

원래는 경기 스케쥴을 완전 랜덤 생성으로 만들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니 플레이어 입장에서 불합리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익숙해지기도 전에 나쁜 대진 운으로 초반부터 강한 상대를 만나면 사실상 이기는게 불가능하고, 이건 별로 유쾌한 경험은 아니다. 그래서 의도적으로 플레이어가 초반에는 조금 약한 상대를 만나게 경기 스케쥴을 조정했다. 게임이 진행될 수록 점점 더 강한 상대를 만나게. 물론 항상 동일한 스케쥴로 진행되면 좀 재미가 없으니 적당히 랜덤을 섞었다. 정확히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섞음.

 

- 8팀 진행인 경우 : 약팀 3 / 중간 팀 2 / 강팀 2로 분류

- 10팀 진행인 경우 : 약팀 3 / 중간 팀 3 / 강팀 3으로 분류

- 항상 약팀 -> 중간 팀 -> 강팀 순서대로 대진이 일어나게 하되, 같은 분류 내에서는 만나는 순서 랜덤

컨디션 변화 로직 추가

경기에 따른 선수의 컨디션 변화가 전혀 없었어서 이 부분에서 변화가 있게 조정했다. 일단은 각 선수마다 적당한 주기에 따라 컨디션이 지속적으로 상승 혹은 감소하게만 설정.

사용성 개선

기존에 만들었던 몇 가지 기능들에 대해, 해당 기능을 자원 부족으로 실행 불가능한 경우 거기에 따른 반응을 주게 개선했다. 다른 기능들 새로 작업하면서 넣었던 효과와 동일한 효과 적용(부족하면 자원 텍스트 빨간색으로 표시, 선택시 버튼 흔들리는 효과)

첫 플레이 테스트 준비

설문 조사 용지 준비 + 주변인들에게 연락을 돌렸다.

'개발 일지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6-24 오프닝  (0) 2020.06.24
2020-06-23 이벤트장 UI 변경, 컷씬 작업  (0) 2020.06.23
2020-06-19 플레이 테스트 준비  (0) 2020.06.19
2020-06-18 UI 변경 작업(2)  (0) 2020.06.18
2020-06-17 UI 변경 작업  (0) 2020.06.17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