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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상에서 UI Layout을 일일히 손으로 조정하고 작업하는게 너무 번거롭고 귀찮아서 이참에 UI 프레임워크를 다시 작업했다. 성장 컨텐츠 부분을 바꾸기로 했고 여기 관련해서 새로 작업해야하는 UI가 굉장히 많은데, 이 참에 미리 바꿔두고 바꾼 걸 기반으로 작업하면 훨씬 생산성이 올라갈 것 같아서 이 작업을 진행했다.

 

그래서 대충 이런 식으로 UI 레이아웃을 잡는 코드를 작성하면 이 코드대로 유니티 상에서 UI 레이아웃을 빌드해주는 도구를 만들었다. 이렇게 해놓고 코드로 작업하고 수정하면서 확인하니 확실히 레이아웃 작업이 훨씬 편하다. 여기에 이제 동적으로 데이터가 바뀌어야 하는 부분만 별도의 컴포넌트로 빼서 작업할 생각. 이쪽 컴포넌트 작업도 일반적으로 게임 UI에서 쓰는 요소나 구조를 한 군데 모아서 작업 효율을 높일 예정.

 

 오늘은 기본적인 라벨 / 이미지 / 버튼 등의 작업을 진행했고 내일 스크롤 뷰 같은 컨테이너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할 생각.

 

 그 외의 몇 가지 스크립트, 오브젝트 등등 정리 작업을 진행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데 남아 있는 요소들이 좀 많아서 지우고, 바꾸면서 깨진 스크립트 등을 수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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