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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라커룸 대화 컨텐츠를 좀 더 직접적으로 다음 경기의 전략, 전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전술 피드백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했다. 선수 컨디션에 영향을 끼치는 컨텐츠는 사건사고 / 인터뷰 쪽으로 전환하고 경기 내에서는 좀 더 직접적으로 경기를 설계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다음 경기의 전술 컨셉을 정할 수 있는 방식.

전술을 설정하는 부분. 라커룸에서 다음 세트의 선수 선발 및 전술을 지시할 수 있다. 전술 설정의 경우 시설 개선과 연계하여 해금 요소가 들어갈 예정인데 아직 해금 관련한 부분은 작업되지 않았다. 기능적으로도 비교적 간단한 궁극기 사용 시점 / 연계의 경우는 구현을 완료했지만 아군 간격의 경우는 아직 구현이 안 된 상태.

왼쪽 팀 기준으로, 위는 궁극기 같이 사용 옵션 / 아래는 궁극기 따로 사용 옵션을 쓴 경우.

 

그리고 AI의 경우 상황에 따라 이런 전술을 적절히 고르게 만드는게 어려워서, 아예 팀 컬러의 느낌으로 팀마다 사용하는 전술을 고정적으로 정해두게 하기로 했다. 전술 지시가 게임 상황을 아주 다이나믹하게 바꾸진 않기 때문에 팀 컬러가 막 크게 드러나진 않겠지만, 그래도 팀마다의 차이점이 조금 더 생기니 각 팀이 어떤 전술을 쓰는가를 파악하고 거기 맞는 전략을 구상하는 재미가 조금 더 붙을거라고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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