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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부터 쭉 멀티플레이어 리그 모드 진행시의 상태 동기화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했다. 싱글 플레이에만 맞춰져 있어 수정이 필요하던 부분들을 전부 고치고, 각 플레이어가 팀 관리 화면에서 하는 행동에 따른 결과 반영 및 각 팀별 경기 진행이 잘 이루어지게 하는 등의 작업을 했다. 수정하고 확인해야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아서 시간이 꽤 오래 걸렸다. 일단은 유저가 게임 플레이중 접속을 종료하는 등의 예외 처리를 제외하고 각 컨텐츠의 멀티 플레이 호환 작업은 일차적으로 마무리된 상황.

멀티 플레이어 경기 진행

각 플레이어들이 각자 자기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끔 처리 로직을 분리하고 동기화하는 작업을 거쳤다. 위 영상처럼 여러 클라이언트에서 각자 본인의 경기를 별개로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그 외에 멀티플레이어 환경에서 필요한 몇 가지 추가 UI, 씬 등의 작업들도 진행했다.

채팅

팀 운영 화면에서 채팅을 할 수 있게 채팅 창을 추가했다. 그 외에 준비 완료 플레이어(해당 주차 팀 운영을 마치고 진행한 유저) 수 표시 등의 멀티 플레이어에 맞는 UI 변경 작업도 몇 가지 추가.

대기실

팀 운영 상황이든 경기 상황이든 플레이어마다 마무리까지 걸리는 시간이 다르고, 먼저 마무리한 유저의 경우 기다리는 동안 할 게 없어서 좀 심심하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대기할 수 있는 대기실 화면을 추가했다.

 

 대기실에서는 몇 가지 간단한 상호작용(오브젝트에 앉았다 일어나기, 채팅 정도) 및 통계등의 간단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모든 유저가 작업을 마무리하고 나면 대기실에서 나와서 다음 주차로 이동한다.

 

이제 다음 주부터는 플레이어 수를 맞추기 위한 봇 AI 적용, 로비와 관련된 각종 UI 등의 작업, 리그 모드 플레이 테스트 등의 작업을 진행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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