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ave & Load

우선 게임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구현했다. 게임 데이터는 전부 GameData 클래스에 모아서 저장하고, 이걸 그냥 Binary Formatter 써서 파일로 저장하고 불러오게끔 만들었다. 게임 데이터 클래스 너무 복잡하지 않게 자료형 잘 관리하는 것만 좀 신경쓰면 될 듯. 패치 등으로 데이터 포맷 변동 등이 있을 때 그거 잘 처리하게 해주기 위한 작업이 좀 필요할 것도 같긴 한데 이것도 당장 중요한 것은 아니라 우선순위를 낮춰서 나중에 작업하기로 했다.

탭 / 수신함 UI 

오늘은 메일 형태로 여러 가지 정보를 수신 및 확인하는 UI를 만들었다. 만들면서 새 게임 시작할 때 각 리그 및 리그에 속하는 팀들을 생성하는 등의 기능도 같이 개발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인 게임에 들어가면 조이패드의 LB / RB로 탭을 변경할 수 있고, 수신함 탭에서 여러 메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용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무작위 메일이 몇 개 들어가 있게 만들었다. 

Scroll

스크롤 뷰가 콘솔 컨트롤러 navigation에 맞춰 자동으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이게 자동으로 움직이게 하는 Scroll View 확장 컴포넌트를 구현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조이패드로 위 아래 조작을 하면 옆 스크롤이 적절히 따라 움직이게 수정했다. 스크롤이 twin같은 거 없이 그냥 바로 해당 위치로 움직이게 되어 있어서 좀 어색하긴 하다. 이런 요소들은 다 나중에 모아서 작업하는 걸로.

L/R Selector

이것도 어제 만들던 컴포넌트를 조금 개선해서 제대로 동작하게 했다. ui 요소 선택 -> 좌측 스틱으로 수치 변경 -> 선택 해제 와 같은 형태의 조작이 가능한 ui 컴포넌트다. 

 

 

그래서 L/R Selector가 적용된 뉴게임 조작 화면. 드롭다운, L/R Selector 등의 조작을 전부 조이패드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내일은 리그 경기 일정 생성 및 일정 진행(일정 UI)과 관련된 작업을 할 예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