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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게임 씬을 완전히 구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초반 게임 플로우에서 경기 진행 사항에 따른 상세 스탯(딜량, 받은데미지량)을 확인할 수 있는 걸 작업했다.
그래서 추가된 HP 게이지 및 각 선수별 스탯 상세 정보 확인 기능. 좌/우에서 캐릭터 왔다갔다하면서 선택하면 딜량/힐량/탱킹등의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평점의 경우 아직 공식을 설정을 못해서 그냥 내버려뒀다. 이쪽 UI 작업하면서 어제 만들어놓은 구조가 조금 불편한 부분들이 있어서 그 부분 개선 작업도 같이 진행했다.
하는김에 겸사겸사 동률 처리도 같이 했다. 경기 시간이 0초가 된 시점에서 서로 킬 수가 동일할 경우, 마지막으로 1킬이 더 나올 때까지 시뮬레이션을 하다가 1킬이 나오는 시점에서 경기를 종료한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선수 선발 과정에서도 경기 진행 결과를 받아서 띄우게 했다. 이 부분은 뭐 별로 복잡할 건 없었고 그냥 내용들 받아서 적용만 하면 끝이었다.
그래서 이제 이런 식으로 선수 선발 화면에서도 각자 스탯 정보 & 경기 결과 화면 반영이 된다.
그 다음으로는 튜토리얼 과정 외의 실제 경기(3세트 2v2 매치)를 진행 가능하게 만들었다. 일단 인게임 뷰에서 당일 경기 일정이 있는 경우 경기 화면으로 전환하게 만들고, 경기 화면에서는 튜토리얼이 아닐 경우 일반적인 게임 플로우를 따라 동작하게끔 만들었다. 밴픽 부분이 좀 구현할 게 많아서 우선 밴픽을 제외하고 랜덤 픽을 기준으로 경기만 3세트 진행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인게임에서 일정에 따라 경기가 진행된다(3판 2선승제). 경기는 gif 촬영용으로 5초만에 경기가 끝나게 재생 속도를 엄청 빠르게 해뒀다. 이제 여기에 밴픽만 넣으면 게임 시뮬레이션 플로우는 모두 완성.
오늘 목표는 밴픽까지 다 작업하는 거였는데 밴픽 쪽은 양이 많아서 내일 오전 중으로 마무리해야 할 것 같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은 밴픽 완성 + 캐릭터 애니메이션 몇 개 적용 + 경기 결과 반영한 대회 뷰 정도를 만드는 걸 목표로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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