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반 플로우 작업을 하기 전에 건축 사무소 / 상점 장소 구현을 먼저 진행했다.

건축 사무소

상점

이제 필요한 장소들은 구현했으니, 변경된 초반 게임 흐름을 구현할 차례.

길찾기

커스터마이징한 숙소 기반으로 길찾기가 잘 동작하는지 테스트. 새로 모듈을 만들려고 했는데 기존에 만들어놨던 모듈도 길찾기 호환이 잘 돼서 그냥 기존에 만들었던 걸 일단 가져다 쓰기로 했다. 숙소 사이즈가 커지거나 복잡해지면 성능 문제가 생길 수 있을텐데, 이건 진짜 문제가 된다 싶을 때 건드리는게 나을 것 같다.

시작

이제 텅빈 숙소에서 시작한다. 게임을 시작하면 먼저 팀 운영을 위해 필요한 아이템들을 상점에 가서 구매 => 배치하는 걸 진행해야 한다.

NPC 추가

건축사무소, 상점에 각각 NPC들을 추가했다. 이 NPC들을 통해 어제까지 작업했던 숙소 편집 씬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제 기본적인 몇 가지 오브젝트들 필요한 걸 구현하고, 튜토리얼 과정에서 이걸 제대로 구매했는지 확인하는 UI등을 구현하면 초반 물건 구매 관련 게임 흐름은 완성. 이 부분은 내일 이어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