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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공고

채용 공고를 보내고 -> 선수들 도착 -> 경기 보고 선발 -> 아마추어 대회 등록 까지의 루틴을 구현했다. 채용 공고에 이어지는 과정은 이전에 만들어 둔 것과 완전히 동일. 이제 예전에 플레이 가능하던 부분까지 이어서 게임할 수 있다.

 

연출이라거나 자잘자잘한 부분에서 완성도 낮은 부분들이 있는데 이건 일단 내버려두고 다른 걸 먼저 진행한 뒤 4월 말쯤 한 번 폴리싱을 하며 가다듬을 예정. 

 

그리고 이걸 구현하는 과정에서 시간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코드들의 리팩토링 작업을 같이 진행했다. 게임 속에서 특정 시간이 되면 발생해야하는 이벤트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 부분을 원래는 좀 주먹구구식으로 처리하고 있다가 슬슬 시스템을 정비해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구조를 쭉 고쳤다.

 

중요한 점이 1. 시간에 의존적인 각각의 동작이 독립적이고 편하게 구현 가능하면서 2. 게임을 껐다 켜도 잘 동작해야함(persistent) 두 가지였다. 1번의 경우 코루틴을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구현할 수 있는데 2번의 경우가 조금 문제가 된다. 일단 어떻게 구현하긴 했는데 구조가 그다지 마음에 들진 않아서 나중에 또 수정할 일이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그 외에 화분 오브젝트 추가 / indicator 변경 등등 몇 가지 사소한 작업을 진행했다. 오늘은 뭔가 컨디션이 나빠서 작업을 많이 못 했다. 내일 오늘 못한 만큼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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