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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지/Programming

2020-04-09 AI 개선

jwvg0425 2020. 4. 9. 18:47

시뮬레이션 개선

 시뮬레이션 관련 AI 개선 작업 및 버그 수정 작업을 진행했다.

 

 우선 어느 조합이 과하게 강한지 알아보기 위해 임의의 조합을 만들고 경기 시뮬레이션을 돌려서 승률을 뽑아내는 툴을 만들었다. 이 툴을 이용해서 우선 특정 챔피언이 너무 강하지 않게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 과정에서 챔피언 별 몇 가지 간단한 버그 수정 & AI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밴픽 개선

제일 크게 바꾼 부분은 밴픽 로직. 2대2 경기에서 위에서 구한 승률을 바탕으로 AI가 가장 승률이 괜찮은 조합을 뽑아서 쓰게끔 바꿨다. 이렇게하니 확실히 AI가 좋아졌고, 아무 생각 없이 하면 이기기가 꽤 힘들어졌다.

 

 아직 데이터 기반으로 가장 좋은 조합을 선택하는 것만 들어가 있어서 자기 선수의 스탯 / 숙련도 등을 고려하지 않아 이 부분의 개선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구해놓은 조합별 승률에 스탯에 따른 가중치를 적당히 둬서 선택하게 할 생각. 

 

밸런싱 작업 등이 시간이 꽤 오래 걸려서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 이어서 나머지 필요한 개선 작업들 진행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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