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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홍보를 한 이후 갑자기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확 늘어나서, 개발 일지도 좀 더 공들여서 써 올려야하나 하는 부담스러움에 안 쓰고 있다가 그냥 평소처럼 계속 써서 올리는게 좋을 것 같아 쓰는걸 재개했다.

AI 개선

화염술사 / 결계사가 스킬을 쓰는 AI를 좀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자기 몸 바로 옆에 깔던 방식에서, 적 근처 위치에 설치하는 형태로 변경. 이렇게 바꾸니 기존 범위가 너무 넓어서 범위는 좀 좁혔다. 밸런싱은 조금 더 해야할 것 같긴 하다.

결계사도 비슷하게, 전방에서 전투에 참여하고 있는 캐릭터들 주변에 스킬을 쓰는 형태로 AI를 수정했다. 기존 AI가 실드 효과를 전혀 받을 수 없는 위치에 스킬을 쓰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 부분을 수정.

밸런싱 & 일정 기획 회의

그리고 출시 이전 조정할 밸런싱 파트에 대한 이야기와 출시 이후 개발 방향성, 추가할 컨텐츠 등에 대한 기획 및 마일스톤을 정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방송을 통해 확인한 플레이와 시청자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취합해서 우리가 생각한 게임 플레이에 맞춰 어떻게 구현을 할지를 정했다.

 

 기획을 하고 나서는 기획에 맞춰 출시 이전에 선수 능력치 성장 곡선 / 장비 효과 / AI 스탯 수준 조정(성장)을 포함한 밸런싱을 수월하게 작업하기 위한 기반 툴을 만들었다. 밸런싱과 관계된 파라메터들을 집어넣으면 시즌 진행에 따른 성장 정도를 쉽게 확인하고 바꿀 수 있도록. 

버그 수정, 안정화, UI 개선 작업

계속 자잘한 버그들 수정을 포함한 게임 안정화 작업, UI 관련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설 개선에서 게이밍 하우스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해당 항목 하위에서 뭘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 확인을 못 해서 불편했던 점을 수정했다.

 

 그리고 밴픽 AI를 일부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했는데 이걸 적용하고 나니 속도가 좀 느려지는 부분이 발생해서 최적화 작업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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