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오늘은 계속 이어서 시뮬레이션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이제 기본적인 틀이 대충 갖춰졌고 다음주에 여러 예외 케이스 처리 + 도구 업그레이드로 인한 시뮬레이션 변화 등의 반영 작업을 하면 일단 기대하던 만큼의 개선은 될 것 같다.

 

개선 과정에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쓴 부분은 공간을 분할하여 배치하는 것을 매끄럽게 지원하는 부분이었다. 기존 시뮬레이션의 경우, 아래와 같이 공간을 분할해서 배치할 경우 중간에 모든 작업 과정이 멈추는 문제가 생긴다.

 

이는 단순히 "가장 가까이 있는 클론이 작업물을 든다" 라는 논리에 따라 할당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였다. 맵이 여러개의 컴포넌트로 분할되어 있을 경우, 각 작업을 어느 컴포넌트에 배치하는지 / 그 배치된 물건을 드는 클론이 어느 컴포넌트에 있는지 두 가지를 신중하게 처리해줄 필요가 있다. 바꾼 시뮬레이션에서는 모든 작업 진행이 반드시 요리를 완료할 수 있는 형태로 할당하게 만들어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그래서 위 이미지처럼 동일한 배치에서도 요리 과정이 멈추지 않고 원활하게 돌아가게 바꾸었다. 이제 여기에 클론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는 기능까지 추가하면 플레이어 입장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