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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마일스톤에서 남은 마지막 기능이었던 훈련 기능을 추가했다. 경기 일정이 없는 날에는 훈련 or 휴식을 선택할 수 있고, 일단 스탯 변화라든가 피로도 등은 대충 적당히 값이 변하는 걸로 해놨다. 오늘의 일정에서 고르는 칸이 굉장히 휑한데 이건 훈련 / 휴식 외의 다른 옵션들 아직 구현이 안 돼서 비워놨기 때문.

 

이걸로 이번 주말까지 하려고 했던 목표는 모두 달성했고, 여유가 좀 있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관련해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길찾기 버그 수정

길찾기에 몇 가지 버그가 있어서 이 참에 기본적인 유닛 테스트 작성하면서 버그를 같이 수정했다. 예전에 구현했던 것에서 좌표 범위를 정수로 제한하면서 몇 부분을 수정했는데 여기서 좀 버그가 많이 생겼다. 이 과정에서 길찾기 동작을 visualize하는게 필요해져서 디버깅용 길찾기 시각화 기능도 추가했다.

이런식으로 이동불가능한 영역은 빨간색, 길찾기 과정에서 탐색을 시도해본 경로는 파란색, 찾아낸 경로는 초록색으로 표시.

AI 개선

원래 캐릭터들이 본인 사거리를 생각 안 하고 공격 사거리에 들어오면 가만히 멈춰 서서 싸웠는데 이걸 좀 개선했다. 본인 사거리 최대한 언저리에서 계속 움직이면서 싸우게 해서 좀 더 싸움에 생동감이 생겼다. 

 

다만 AI에 버그가 좀 있어서 근접 캐릭터들이 아무것도 안 하고 멍때리거나 가끔 뒤로 빼야하는데 안 빼거나 하는 문제가 있어서 이걸 좀 수정해야 한다.

 

좀 더 디버깅을 해보니 도착점이 어딘가에 끼는 경우가 발생하는게 문제라는 걸 발견했다. 경로 중간 지점을 이동 속도에 맞춰서 적당히 자르다보니 묘하게 끼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적당히 개선한 걸 적용한 60초 풀타임 시뮬레이션. 여전히 좀 끼는 문제가 남아 있는데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적당히 polygon 바깥으로 밀어내거나 하는 방법이 그나마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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