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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 행동 시뮬레이션

 이번엔 선수 행동 시뮬레이션을 만들었다. 선수 시뮬레이션의 경우 원래는 숙소에 있을 때만 진행되었고 굉장히 한정된 형태로만 일어났었는데, 숙소 커스터마이즈가 들어가면서 많은 변화가 생겼다.

 

 일단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든 시간 흐름에 따라 숙소에서의 시뮬레이션은 일관된 형태로 흘러가며, 커스터마이징 과정에서 추가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오브젝트들(러닝머신, 탁구, 안마의자 등의 휴게 시설 이용등이 있음)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루틴등도 구현할 필요가 있었다. 카이로 소프트 게임에서 캐릭터들이 돌아다니며 상호작용하는 형태를 생각해보면 될 듯.

 

 어쨌든 그래서 게임 백엔드에서 항상 분 단위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형태로 구조를 바꿨다. 매 분마다 숙소의 모든 선수 / 스탭 등이 행동을 결정하고 움직이는 형태.

테스트용으로 선수들이 랜덤하게 움직이게만 해 둔 것. 다른 맵에 갔다와도 그거랑 무관하게 항상 움직이고 있고, 숙소에서도 그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백그라운드 동작 - 프론트 뷰 동기화에서 생각 못한 버그가 터져나와서 만드는데 시간을 정말 많이 잡아먹었다.

 

들어와서 자기 자리에 앉아 연습 / 시간 되면 퇴근하는 것 + 움직일 때 애니메이션 등을 적용했다.

 

원래는 오늘 기존에 있던 훈련 시스템(칠판 이용한 것) + 방 사이에 문 달기 / 그 외 몇 가지 오브젝트들 구현까지 하려고 했는데 저 길찾기 관련된 부분 + 선수 시뮬레이션 작업에 너무 많이 시간을 써서 실패. 생각보다 시간을 여기저기 많이 써서 마일스톤 달성이 살짝 불안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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