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팀 사모예드입니다! 팀파이트 매니저 2는 2~3주 간격으로 개발 일지를 통해 꾸준히 개발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편에서는 솔로랭크, 스태프, 재정 관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솔로 랭크

각 리그별 선수들의 솔로랭크 플레이 시뮬레이션이 추가되었고, 해당 선수가 최근에 플레이한 솔로 랭크 내역을 직접 관전도 할 수 있습니다.

솔로 랭크 경기 시뮬레이션의 경우, 선수마다 해당 경기에서의 “전술”에 대한 해석이 제각각이며 선수간의 소통 수준이 아주 낮은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이로 인해 선수의 능력치와 솔로랭크 점수가 그대로 비례하지는 않게 됩니다.

솔로랭크에서 선수들은 솔로랭크 상에서 승률과 성능이 좋은 챔피언을 위주로 선택합니다. 여기서 자주 선택되는 챔피언이 실제 경기에서도 성능이 좋다는 보장은 없지만, 밴픽을 준비하는데 있어 참고 자료로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태프

스태프의 경우, 코치, 스카우터, 전력분석관 등의 역할이 있고 각 역할에 따라 요구되는 능력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아직은 기본적인 틀만 잡혀 있는 상황이지만 스태프의 능력치에 따라 협상, 데이터 분석, 선수 훈련 효율 등 다양한 부분에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재정

기본적인 재정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UI 입니다. 구단의 수익과 관련한 여러 시스템(굿즈 판매, 입장권 판매, 선수 스트리밍 등)을 기획 중인 상황이며 이런 시스템들을 통해 플레이어가 1년간의 팀 예산을 시즌 목표에 맞춰 재정적으로 잘 관리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일정 진행

그리고 순위표와 관련한 UI 작업을 포함해서 1년간의 시즌 진행이 문제 없이 돌아가도록 일정을 손보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리그 플레이오프 진행입니다. 현재 리그 플레이오프는 리그 상위 6개 팀이 진출하며, 1-4위, 2-3위가 서로 승자조에서 대결, 5,6위는 패자조에서 시작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제전의 경우 각 리그의 플레이오프 결과 정해진 상위 4개 팀(플레이오프에서 Round 2 이상 진출 팀)이 진출합니다. 이렇게 진출한 총 16개 팀이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진행(3판 2선승제)하고, 여기서 각 조별 상위 2개 팀이 녹아웃 스테이지에 진출합니다.

녹아웃 스테이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개발일지에서 또 뵙겠습니다!

'개발기 > Teamfight Manager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amfight Manager 2] Devlog #7  (16) 2025.05.20
[Teamfight Manager 2] Devlog #5  (10) 2025.04.14
[Teamfight Manager 2] Devlog #4  (9) 2025.03.28
[Teamfight Manager 2] Devlog #3  (8) 2025.03.17
[Teamfight Manager 2] Devlog #2  (10) 2025.02.28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