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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 클라우드 세이브 지원
스팀 클라우드 세이브를 추가했다. 로컬에서 세이브 파일을 저장하면 클라우드에도 저장이 되고, 게임을 켰을 때 클라우드에 있는 세이브 파일과 로컬 세이브 파일을 자동으로 동기화하게 했다.
라커룸 대화
라커룸 대화가 내부적인 기준에 따른 적절한 선택지가 있는데, 이게 기준이 모호해서 플레이어가 느끼기에 랜덤처럼 느껴지고 컨디션이 끼치는 영향도 확실히 알기가 힘들어 후반으로 갈수록 라커룸 대화가 지루해지는 문제가 있다고 느꼈다.
출시 전에 이걸 완전히 고치기에는 분량이 많아 일단 출시 이후 패치에서 고칠 개선안만 생각해뒀다. 출시 버전의 경우 모든 선수가 다 컨디션 영향 + 대사를 치는게 아니라 1~3명 정도의 선수만 영향을 받는 식으로 수정해서 후반부의 지루함만 좀 줄였다.
광전사 궁극기 수정
광전사 궁극기의 작동 방식을 바꿨다.
- 기존 : 체력이 계속 감소하고 죽을 때까지 유지되는 형태
- 변경 : 체력 감소 X, 일정 시간 유지, 남은 체력에 비례한 기술 효과가 아니라 일정 낮은 체력 수준일 때의 기술 효과가 궁극기 지속 시간 내내 적용
맨 처음에 광전사 궁극기가 일정 시간동안 적용되는 버프였는데, 이렇게 하니 체력이 많은 상태에서 광전사 궁극기가 그냥 끝나버리면 너무 궁극기 임팩트가 없었다(그리고 이런 케이스가 자주 나온다). 그래서 그걸 체력이 지속적으로 감소 + 죽으면 풀림 형태로 바꿔서 궁극기 효과를 좀 더 임팩트있게 만들려고 했는데, 이렇게 하니 또 그냥 멍하니 서있다 죽는 모양이 좀 별로여서 두 가지 방법을 절충한 형태로 변경했다.
그래서 위 gif처럼 동작.
밴픽 진행 순서 변경
기존에 진행되던 방식이 레드 사이드에서 밴픽할 때 불합리하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아서 순서를 변경했다. 블루는 선픽, 레드는 막픽의 색깔을 살리는 편이 좋은 것 같기도 하고. 밴은 그대로 하나씩 돌아가면서 하고 픽 순서를 아래와 같이 변경.
- 2대2 : 블루 1픽 - 레드 1픽 - 블루 1픽 - 레드 1픽으로 번갈아가며 진행
- 3대3 :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블루 1픽 - 레드 2픽 - 블루 2픽 - 레드 1픽)
- 4대4 : 블루 1픽 - 레드 2픽 - 블루 1픽 - 레드 1픽 - 블루 2픽 - 레드 1픽으로 진행
잡다한 변경 사항들
- 밴픽 AI 계산을 메인 스레드에서 진행하는게 약간 버벅이는 느낌을 줘서 이 부분을 백그라운드에서 처리하게 바꿨다.
- 2대2 -> 3대3, 3대3 -> 4대4 로 넘어가는 규칙 변경 소식을 재계약 이후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고 나서 보여주던걸 재계약 이전에 보여주게 바꿨다. 재계약이 끝나고 이걸 보여주니 방출을 실수하는 케이스가 생길 수 있어서 이 걸 방지하기 위함
- 밴 / 픽 상황에서의 효과음을 추가했다. 그렇게 마음에 들진 않지만 일단은 거슬리지 않는 정도로 마무리.
- 그 외 자잘한 UI 변경 사항들, 버그 수정 작업들을 계속 반복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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